e편한세상 성성호수공원, 단지 앞에 호수공원…쾌적한 주거 환경
입력
수정
지면B6
천안 업성도시개발구역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9층, 13개 동, 총 1763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가운데 1498가구(전용면적 84~191㎡)가 일반분양된다. 일대에서 희소성이 높은 중대형 위주로 공급되는 게 특징이다. 다음달 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5일과 6일에 각각 1, 2순위 청약을 받는다.
인근에 초등학교와 중학교, 고등학교도 신설될 예정이다. 이마트와 하나로마트, 코스트코 등 대형마트가 인접해 있는 데다 성성지구의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번영로와 삼성대로, 업성수변로 등을 타고 천안 주요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1번국도와 경부고속도로 천안IC 등을 통해 수도권 및 타지역으로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
반경 약 1㎞ 거리에 수도권 지하철 1호선 부성역이 개통(2029년)될 예정인 것도 호재다. 또 삼성SDI 천안사업장이나 천안 제 2·3·4 일반산업단지, 아산스마트밸리, 백석농공단지 등이 가까워 직주근접 단지로 꼽힌다.
실내는 4베이(방 3칸과 거실 전면향 배치) 판상형 맞통풍 중심으로 설계했다. 105동 최상층엔 스카이 커뮤니티를 조성한다. 주출입구 인근에는 근린공원 및 호수 조망이 가능한 리조트형 게스트하우스(4개소)를 선보인다. 스포츠 코트와 패밀리 시네마, 탕이 있는 사우나, 실내골프연습장, 스크린 골프룸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된다.
e편한세상의 특화 조경 브랜드인 ‘드포엠’을 적용한 공원형 아파트라는 점도 눈길을 끈다. 주차대수는 가구당 1.55대로 넉넉한 편이다. 성성지구 내 입주 단지 평균(가구당 1.21대)보다 높다. 입주는 2028년 2월 예정이다.
이인혁 기자 twopeople@toplightsa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