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드라마 '도깨비 불'에 출연중인 배우 공형진
웹드라마 '도깨비 불'에 출연중인 배우 공형진
개성파 배우 공형진이 연기 달인 면모로 촬영장 분위기를 이끌었다.

20일 웹드라마 '도깨비 불'(극본 유정우, 연출 한순상) 제작진은 극 중 유재형(김산 분)의 아버지 유규환 역을 맡은 공형진의 모습이 담긴 비하인드 스틸컷을 여러장 공개했다.

사진 속에서 공형진은 위아래 새하얀 의상을 착용, 촬영을 준비하고 있다. 분장을 하는 동안 대사를 외우거나 대기하는 동안에도 연기를 연습하는 등 열정적인 모습을 보였다. 또 그는 첫 연기에 도전하는 걸그룹 나인뮤지스 소진에게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따뜻한 격려로 힘을 실어주는 등 편안하게 연기를 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유도해 훈훈함을 자아냈다.

코리아엔터테인먼트와 청송군이 공동 제작하는 '도깨비 불'은 4대째 사과밭을 일구는 순수청년 유재형(김산 분)과 지역 정치인이자 건설업자의 외동딸 공선미(소진 분) 등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이야기다. 청송 지역에서 전해 내려오는 도깨비 설화를 기반으로 등장인물들의 야망과 갈등, 로맨스를 그린다. 나인뮤지스 소진, 배우 김산, 공형진, 이병진, 이파니, 주영호 등이 출연한다.

15분 분량의 3부작으로 제작되는 '도깨비 불'은 오는 30일 오전 네이버TV와 카카오TV, 티비텐플러스 등을 통해 공개된다. 웹TV아시아를 통해 아시아 8개국에도 송출된다. 한경TV를 비롯한 국내 케이블 방송에서도 만날 수 있다. 또한 일본과 대만, 태국,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 현지 방송사를 통해서는 60분 단막극 형태로 편집돼 글로벌 한류 팬들과도 만날 예정이다.

공형진은 최근 개봉작 '로마의 휴일' 이후 차기작을 준비중이다.



노규민 한경닷컴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