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언스, 중소기업용 보안솔루션 '지니안 MDR' 출시
는 EDR(Endpoint Detection and Response) 솔루션 서비스에서 운영·관리 효율성을 특화한 중소기업(SMB) 특화 서비스 ‘지니안 MDR(Managed Detection and Response)’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니안 MDR은 중소기업도 안전한 IT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콘셉트로 개발된 관리형 탐지 및 대응 서비스다. 지니안 EDR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이 서비스는 단말기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상시 정보 수집을 통해 위협을 탐지하고, 분석·대응 등 동일한 기능을 제공한다. 전문적인 보안 노하우와 최신 위협 인텔리전스를 기반으로 지니언스가 고객의 보안 환경을 직접 운영·관리한다.

이를 활용하면 최신 위협 인텔리전스를 반영해 새로운 사이버 공격에도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또 악성코드 감염이나 침해 사고 발생 시 사내 침투 경로나 확산 상황과 대응 결과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전문 분석 서비스도 제공된다.

보안 인력이 부족한 기업은 지니안 MDR 서비스를 활용함으로써 운영 부담을 줄일 수 있다.

권진욱 지니언스 서비스사업부 이사는 “많은 기업들이 MDR 서비스 도입을 통해 보안 위협에 대한 대응력을 강화하고, 보안 운영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며 “보안 전문가 확보가 어려운 중소기업들이 추가 인력 채용 없이도 전문적인 보안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니안 MDR 서비스는 우수한 보안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지니언스 시큐리티 센터(GSC)’를 중심으로 운영된다. GSC는 다양한 고객 레퍼런스를 통해 수집한 최신 위협 인텔리전스를 기반으로 정교한 탐지·대응·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며, 기업의 보안 역량 강화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한경우 한경닷컴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