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 Z:IN 벽지, 트렌디한 디자인 '디아망'…고가 벽지시장 인기
LX하우시스의 LX Z:IN 벽지가 ‘2025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21년 연속 벽지 부문 1위로 선정됐다.

고품질과 트렌디한 디자인, 다양한 기능성을 갖춘 벽지를 지속적으로 선보인 것이 오랜 기간 시장을 선도하며 소비자로부터 사랑받은 이유다.

LX Z:IN 벽지, 트렌디한 디자인 '디아망'…고가 벽지시장 인기
LX하우시스를 대표하는 ‘LX Z:IN 벽지 디아망’은 특유의 단단한 표면 질감과 풍성한 두께감, 다양한 회벽 패턴 등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국내 고가 벽지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회벽, 페인팅, 스톤, 직물 디자인 등 다양한 표면 질감 위주로 신규 색상이 대폭 늘어났다. 특히 석회, 모래, 흙 등을 주재료로 벽에 바른 듯한 표면 질감을 구현한 회벽 디자인과 일반 벽지 대비 30% 이상 두꺼운 페인트·직물 등 무지 디자인 제품 라인이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LX Z:IN 벽지 디아망 포티스’는 지난해 출시된 이후 강한 내구성과 함께 유럽풍 페인팅 등 고급스러운 패턴 디자인을 갖춰 인기를 얻고 있는 고급 벽지 제품이다. 인테리어 필름처럼 강한 표면강도를 갖춰 찢김과 긁힘 등 생활 흠집 걱정을 덜어준다. 한국애견협회와 KOTITI시험연구원에서 지정한 내스크래치성 시험항목 기준을 통과해 ‘반려동물 제품 인증’(PS인증)을 획득해 내구성을 인정받았다.

아울러 유럽식 페인팅, 천연 대리석 등 우아하고 고풍스러운 디자인과 질감을 구현했으며,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회벽·페인트 패턴부터 따뜻함이 느껴지는 직물 패턴 등 총 64종으로 구성됐다.

디아망 포티스는 인테리어 필름처럼 강한 내구성을 갖췄으면서도 일반 벽지처럼 쉽게 시공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이음매가 잘 보이지 않는 벽지의 장점과 강한 표면강도가 더해져 마치 고급 도장을 한 것처럼 공간을 한층 더 고급스럽게 연출할 수 있도록 돕는다. LX하우시스는 앞으로도 차별화된 기술력과 디자인을 앞세워 고객을 감동하게 하는 벽지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김남주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