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봄꽃명소 선정된 '한국대학' 어디길래?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트립닷컴, 올해 전세계 인기 여행지 발표

19일 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OTA) 트립닷컴은 올해 전 세계 인기 여행지를 선정해 발표했다. 사용자 리뷰와 검색·예약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로 한국의 사계절 자연 명소와 한식 파인다이닝이 다수 포함됐다.

숙박 부문에 선정된 곳은 도심 호텔부터 가족 친화 리조트까지 다양했다. 한국에서는 디자인 감성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감성을 반영한 인스타 핫플 분야에서 'JW 메리어트 제주 리조트 앤 스파'가 선정됐다. 레스토랑 맛집 호텔 카테고리에서는 '서울 신라호텔'이 꼽혔다. 서울 신라호텔의 레스토랑 라연과 팔선은 작년 트립닷컴 그룹의 원스톱 음식 가이드 '트립.고메'에서 럭셔리 부문에 선정된 바 있다.

트립닷컴은 "서울이 미식 여행지로서의 높은 잠재력을 지니고 있음을 보여줬다"며 "특히 로컬 맛집 분야인 현지 풍미 카테고리에서는 간장게장과 숯불갈비가 선정돼 전통 한식에 대한 글로벌의 관심도도 확인할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야경 명소 부문에서는 N서울타워가 나이트라이프 분야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케이블카, 전망대, 사랑의 자물쇠 등 다양한 체험 요소를 갖춘 이 명소는 로맨틱한 서울 야경을 찾는 글로벌 여행자들에게 특별한 장소로 인식되고 있다.
트립닷컴이 공개한 이번 인기 명소는 자사 데이터 기반 추천 여행 리스트인 '트립.베스트'에 선정된 곳으로 매년 상위 100개를 선정해 전 세계 순위를 공개한다. 올해는 기존의 글로벌 100과 아시아100에 더해 유럽100, 아메리카100이 신설됐으묘 여행지별 물놀이, 가을 명소 등 계절별 테마도 추가됐다.
홍종민 트립닷컴 한국 지사장은 "트립.베스트는 전 세계 수백만 건의 리뷰와 실제 예약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작된 만큼 글로벌 여행자들이 어떤 경험을 선호하는지를 명확히 보여준다"며 "한국은 계절별 자연, 미식, 로컬 체험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쟁력을 보이며 세계 여행 시장에서 존재감을 키워가고 있다"고 말했다.
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email protected]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