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구성원들의 이야기로 새단장한 '기아 탤런트 라운지' 오픈
기아는 28일 글로벌 인재 채용 플랫폼 ‘기아 탤런트 라운지'를 새롭게 열었다고 밝혔다. 이는 채용 공고와 업무 소개 중심이었던 기존 채용 사이트를 새로 단장해 조직문화 활동과 구성원 성장 여정 등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는 홈페이지다.

기아는 최근 선발 과정에서 조직문화 적합도가 중요해지면서 일하는 방식과 소통 문화, 성장할 수 있는 업무 환경을 중시하는 구직자가 많아지는 추세에 따라 글로벌 우수 인재 유치와 내부 구성원의 만족감 및 몰입도를 높이기 위한 채용 리브랜딩 일환으로 해당 홈페이지를 개설했다.

기아는 전 세계의 모든 채용 공고를 탤런트 라운지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사이트를 통합했다. 동일한 콘텐츠가 선택 언어에 따라 국문과 영문으로 제공된다. 구체적으로 △기아 구성원의 경험과 이야기를 담은 ‘People(사람)’ △기아가 추구하는 ‘가치와 행동’ 기반의 조직문화 활동을 소개하는 ‘Culture (문화)’ △입사 이후 리더가 될 때까지의 성장 지원 제도를 안내하는 ‘Career(경력 개발)’ 등의 섹션으로 이뤄졌다.

기아 관계자는 “채용 공고와 입사 지원서만 오가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구성원의 이야기를 통해 기아의 조직문화와 커리어 여정을 입사 전에도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며 “글로벌 인재 유치와 구성원의 자부심 고취를 동시에 달성하도록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최수진 한경닷컴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