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덕수 대선 출마 선언…'여러분의 정부' 만들겠다 [사진issue]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덕수 대선 출마 선언…'여러분의 정부' 만들겠다 [사진issue]](http://img.toplightsale.com/photo/202505/01.40356900.1.png)
한덕수, 대선 출마 선언

한 전 총리는 이날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대선 출마 기자회견을 열고 "앞으로 나아가고 싶은 모든 사람의 정부, '여러분의 정부'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 전 총리는 취임 직후 대통령 직속 개헌 지원기구를 만들어 2년차에 개헌을 하고 3년 차에 새 헌법에 따라 대선과 총선을 실시한 뒤 직을 내려놓겠다고 밝혔다. 거국통합내각 구성도 약속했다.



'정치의 역할' 강조한 韓

한 권한대행은 대국민담화를 통해 경제와 통상 등의 위기 상황에서 정치가 발목을 잡고 있다는 점을 집중적으로 지적했다. "표에 따라 이랬다저랬다 하는 불합리한 경제정책으로는 대외 협상에서 우리 국익을 확보할 수 없고, 우리 산업의 경쟁력을 세울 수도, 지역 경제를 활성화할 수도 없다"며 "극단의 정치를 버리고 협치의 기틀을 세우지 않으면 누가 집권하든 분열과 갈등이 반복될 뿐"이라고 말했다.


천생 관료, '尹 시즌2' 논란 넘어야



윤석열 정부의 유일한 국무총리인 데다 친윤(친윤석열)계 국회의원들이 주로 한 권한대행 출마를 지지하면서 '윤석열 시즌2' 논란이 따라붙을 수 있는 점도 확장성을 떨어뜨리는 요인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다는 분석이다.
/김범준 기자 [email protected]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