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PRO] 알고리즘 종목 Pick : "텍사스 퍼시픽 랜드, 암호화폐 등 사업 다각화로 주가 상승 기대"
※알고리즘 종목 Pick은 퀀트 알고리즘 분석 전문업체 코어16이 기업 실적, 거래량, 이동평균선 등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정한 국내외 유망 투자 종목을 한국경제신문 기자들이 간추려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월요일과 수요일에는 국내 종목 3개, 화요일과 목요일에는 해외 종목 3개를 제공합니다.
[마켓PRO] 알고리즘 종목 Pick : "텍사스 퍼시픽 랜드, 암호화폐 등 사업 다각화로 주가 상승 기대"
코어16의 퀀트 알고리즘 'K EGO'는 13일 이번주 해외 주식시장에서 텍사스 퍼시픽 랜드, 팔란티어, 엑슨 등을 유망 투자처로 꼽았다.

텍사스 퍼시픽 랜드 - "사업 다각화 기대감"

지난달 30일 기준 텍사스 퍼시픽 랜드의 투자심리선(Psychological Line)은 과매수 구간인 75에 안착했다. 이 지표는 주가 과매수와 고매도 상태를 파악한다. 70 이상이면 주가가 과매수 상태로 여긴다. 텍사스 퍼시픽 랜드의 샤프비율을 볼 때 투자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단 분석도 나온다. 샤프비율이 1.83수준이라는 점을 투자 포인트로 짚었다. 이 비율은 투자자가 부담하는 위험 대비 수익률이 얼마나 높은지를 설명한다. 샤프비율이 높은 자산일수록 동일한 위험 대비 더 높은 수익률을 낼 수 있는 것으로 여겨진다. 부동산 기업인 텍사스 퍼시픽 랜드가 최근 수자원이나 암호화폐 채굴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한다는 점도 주가 상승 기대감을 높이는 요인이다.

팔란티어 - "샤프비율 2.55, 초과수익 기대"

팔란티어는 지난 6일 기준 CMO(Chande Momentum Oscillator)가 과매수·매도 경계선인 50으로 집계됐다. 이 지표는 샨드(Chande)라는 기술적분석가가 자신의 이름을 붙여 만들었는데, 상대강도지수(RSI)와 비슷한 지표다. 50 이상이면 현재의 시장이 과열 상태인 것을 나타낸다. 반대로 50 이하면 과매도 국면인 것을 의미한다. 샤프비율 역시 2.55로 초과수익을 기대할 수 있단 분석이 나온다. 코어16은 "팔란티어는 향후 금융 비즈니스에 인공지능(AI) 기반의 솔루션을 도입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엑슨 - "5분기 연속 30%대 성장 전망"

엑슨의 지난 8일 종가는 'Donchian(20)'을 상향 돌파했다.이 지표는 추세 반전이나 돌파, 잠재적 트레이딩 기회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되는 지표다. 높은 실적 성장세를 보이며 주가의 상승탄력이 살아나고 있단 분석이다. 샤프비율은 1.49 수준으로 위험 대비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고 봤다. 코어16은 "소프트웨어 고성장에 힘입어 5분기 연속 30%대 성장이 가능할 것"이라며 "역대 최대 해외 매출도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류은혁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