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PRO] "美 관세 90일 유예"…초고수들 '나스닥 상승'에 베팅
※한경 마켓PRO 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미래에셋증권 계좌를 이용하는 수익률 상위 1% 서학개미들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변덕 속 나스닥지수 상승에 베팅했다.

10일 미래에셋엠클럽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 계좌로 주식을 매매한 수익률 상위 1% 고수들이 간밤 미국 증시에서 나스닥100지수의 수익률을 세 배 추종하는 '프로셰어즈울트라프로QQQ'(TQQQ)를 가장 많이 순매수했다.
[마켓PRO] "美 관세 90일 유예"…초고수들 '나스닥 상승'에 베팅
이 밖에 미국 장기채 수익률의 3배를 따르는 '디렉시온 데일리 20년 이상 미 국채 3배 ETF'(TMF) 비트코인 현물 가격의 두 배를 따라가는 '프로셰어스 울트라 비트코인 ETF'(BITU) 등이 순매수 상위권 명단에 올랐다.

TQQQ에 매수세가 몰렸다. 미국이 상호관세 부과 대상국 중 중국을 제외한 나라의 상호관세 부과를 90일간 유예하겠다고 발표하면서다. 이날 트럼프 대통령이 90일간 관세 유예 발표에 미국 증시는 24년 만에 최대 폭등을 기록했다. 간밤 나스닥지수는 12% 넘게 올랐다. 보복조치로 맞선 중국에 대한 관세는 125%로 올리면서 미·중 무역갈등은 점차 심화되고 있다.
[마켓PRO] "美 관세 90일 유예"…초고수들 '나스닥 상승'에 베팅
미국 증시에서 고수들이 가장 많이 팔아치운 종목은 테슬라로 나타났다. 이 외에도 루시드 그룹엔비디아 하루 수익률의 두 배를 추종하는 ‘그래닛셰어즈 2X 롱 엔비디아 데일리’(NVDL) 등이 순매도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류은혁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