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생·안전·신뢰 3박자 갖춘 영유아식 '클레'
푸드케어의 영유아식 전문 브랜드 클레가 ‘2025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 선정됐다.

위생·안전·신뢰 3박자 갖춘 영유아식 '클레'
클레는 2025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이유식 부문 7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해당 평가는 브랜드 전문 조사기관인 브랜드키와 한국소비자포럼이 전국 소비자 약 62만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조사 결과다. 브랜드 신뢰도와 재구매 의도, 추천 의향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해 수상 브랜드를 선정했다.

클레는 이번 조사에서 신뢰도, 애착도, 추천 의향 등 주요 항목 전반에 걸쳐 높은 점수를 받았다. 클레는 1999년 식품영양학 전공자인 문은덕 대표가 ‘내 아이를 위한 이유식’을 고민하며 설립했다. 위생성과 안전성에 초점을 맞춘 유리병 이유식을 국내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왔다.

최근에는 만 3~5세 유아를 위한 식사 라인 ‘클레키즈’를 새롭게 출시하며 제품군을 확장하고 있다. 한우솥밥 시리즈는 출시 초기부터 일정 수준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김미현 푸드케어 클레 CMO는 “앞으로도 엄마와 아이의 입장에서 진심을 담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클레는 이유식을 넘어 간식과 영양제, 그리고 키즈식까지 확장해 대한민국 아이들의 건강한 식생활에 기여하는 브랜드가 되겠다”는 포부도 전했다.

이소현 기자 [email protected]